>김용태 교수-김용태 교수 나이
Você está aqui:Início>과학>김용태 교수

김용태 교수

김용태 교수최해민 기자기자 페이지

에버랜드,강철원사육사quot푸바오계속구르는모습걱정할일아냐김용태 교수 푸바오 중국길 동행 후 인터뷰 영상 공개

(용인=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판다 할아버지' 강철원 사육사는 지난 3일 중국 선수핑기지로 옮겨진 푸바오가 계속 구르는 영상을 놓고 일각에서 제기된 건강 이상설에 대해 "크게 걱정해야 하는 행동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인터뷰하는 강철원 사육사

[에버랜드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김용태 교수

에버랜드는 11일 푸바오 소식을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강 사육사와 진행한 영상 인터뷰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김용태 교수

인터뷰에서 강 사육사는 "구르는 영상은 사실 이미 한국에서도 많이 접했던 부분"이라며 "기분이 좋을 때, 기분이 안 좋을 때, 요구 사항이 있을 때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구르는 성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용태 교수

광고

이어 "아마 푸바오는 중국에서도 사육사와 교감을 원하거나, 사육사에게 뭔가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새 환경에 적응하려고 구르는 행동이 나온 것 같다"며 "크게 걱정해야 할 행동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선수핑기지에 도착한 푸바오

(서울=연합뉴스) 태어난 지 1천354일 만에 한국을 떠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에 도착한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 4일 중국 매체 보도에 따르면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는 웨이보(微博·중국판 엑스)를 통해 푸바오가 워룽중화자이언트판다원(臥龍中華大熊猫苑) 선수핑기지(神樹坪基地)의 격리·검역 구역에 들어가는 사진 몇장을 공개했다.
사진에 나온 푸바오는 원형으로 된 출입구를 빠져나가 건강하게 네발로 걷는 모습이다. 2024.4.4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email protected]

앞서 중국국가공원이 공개한 내실 CCTV 영상을 보면 푸바오가 계속해서 구르기를 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를 접한 일부 팬들 사이에선 푸바오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푸바오를 중국에 데려다주고 온 강 사육사는 푸바오가 중국 이동과 검역 과정을 잘 적응했다고 전했다.

그는 "역시 '푸바오는 푸바오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대처하더라"라며 "마치 '할부지, 봤지? 나 잘할 수 있다고 했잖아'하는 것 같았다"고 회상했다.

강 사육사는 비행기 이착륙 과정에서는 사람도 긴장하는데 착륙 직후 푸바오가 밝은 표정으로 편하게 앉아서 대나무를 먹는 모습을 보여줘 감동받았다고 한다.

이런 행동이 사육사가 이송·적응 상황을 완전히 신뢰하고 돌아갈 수 있게 오히려 위로하는 행동으로 느껴졌다는 것이다.

강 사육사는 선수핑 기지를 떠나면서 푸바오에게 "이제 할아버지 갈 거야 검역이 끝나면 할부지가 꼭 널 보러 올게. 그때 할부지 못 알아보면 조금 서운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네가 잘 적응하고 있다는 걸로 생각할 거야. 잘 적응해줘.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고 한다.

강 사육사는 "6~7월쯤 푸바오를 보러 다녀올 건데 그때 저를 알아보지 못한다면 '서운한데? 그래도 장하다'라고 말해줄 것 같다"며 "모든 만남은 이별을 전제로 하는 만큼 많이 아쉽고 서글프지만 응원하면서 밝게 보내줬다"고 전했다.

아울러 모친상에도 푸바오의 중국길에 동행하기로 결정한 것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3일 전에 병원에 가서 뵀는데 '중국에 잘 다녀오겠습니다'라고 했더니 '중국 잘 다녀와라. 큰일을 하느라 고생한다'고 말씀해 주셨다"며 "부고 후 상가에서 형님과 누님들이 '당연히 가야지. 어머니도 그걸 원하셨고, 어머니도 그걸 자랑스럽게 생각하셨기 때문에 네가 가는 것이 어머니를 위해서도 현명한 선택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의연하게 다녀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편지 낭독하는 강철원 사육사와 송영관 사육사

(용인=연합뉴스) 강철원 사육사와 송영관 사육사가 3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장미원에서 푸바오 팬들에게 보내는 감사 편지를 낭독하고 있다. 2024.4.3 [사진공동취재단]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새 사육사 손잡은 푸바오…미 타임스퀘어엔 "잘 살겠다" 광고도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xtoLTjLHvQo


관련기사
  • [영상] 새 사육사 손잡은 푸바오…미 타임스퀘어엔 "잘 살겠다" 광고도
  • 中관영지 "새 삶 적응 중"…푸바오 다양한 표정 소개 '눈길'(종합)
  • [영상] 빨간 사과 덥석 문 푸바오…강바오 이별 편지에 중국도 '흑흑'
  • 푸바오의 원픽은 '빨간사과'…中 적응과정 담은 영상도 눈길
  • "너를 두고 간다, 꼭 보러 올거야"…푸바오 할부지의 가슴시린 편지
  • #푸바오
  • #강철원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김용태 교수

    김용태 교수

    김용태 교수